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브랜딩? 어려운데 그거 어떻게 해?

마케팅

by 마케팅베이비 2024. 2. 19. 17:52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N년차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브랜딩 마케팅에 대해 알아볼게요 

 

많은 분들이 어렵게 생각하고 있는 것중에 하나가 브랜딩입니다

 

왜그럴까요?



나이키, 아디다스 누가 들어도 알고 떠올라야 하는 브랜드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다들 어렵게 생각하는 것이 브랜딩입니다 



그럼 과연 지금 저 회사들은 처음부터 완벽하게 브랜딩이 되어서 나왔을까요?

 

아뇨 그렇지 않습니다



천천히 시간을 들여서 완성된것이 브랜딩 입니다 







자 여러분에게 브랜딩과 마케팅이란?

 

브랜딩은 앞서 말한것과 같이 브랜드의 아이덴티티, 가치, 문화 등을 담은 것이고 

마케팅은 이러한 브랜드를 소비자 즉 우리 고객들에게 어떻게 알리고 판매하기 위한 전략적인 행동을 말해요 

서로 연결되어있지만 차이는 있다는거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브랜딩을 준비할땐 단기간이아닌 장기간을 가지고 봐야해요
우리 브랜드의 본질과 가치를 표현하고 고객과의 관계를 형성하는것은 단기간에 일어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이렇기에 어떠한 제품을 팔지 고르는것 부터 마케팅의 시작입니다



예를들어 옷이라고 하면 계절별로 필수의상들이있고 그때의 패션 흐름 , 옷의 소재 등 모든것을 고려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럼 브랜딩 할려는데 어떻게 해야하는데! 라고하시겠죠?

 

첫번째는 브랜드 이미지 제고 입니다 

브랜드를 처음 접할때 소비자들의 인상을 좌지우지할수있어요
단 이 이미지는 변함없이 꾸준히 지속되어야 한다는것입니다 

 

우리가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으로 같은 가치와 정체성을 전달하고 일치해야하는것이죠 

 

이떄 브랜드 인지도 제고가 두번째로 따라옵니다 

 

이 인지도를 제고 하기위해서는 브랜드 로고, 슬로건등 활욜하여 시각적으로 우선 이지후 광고, 이벤트를 통해 알리는것이죠 

이떄 우린 협력사, 스폰서십를 통해서 브랜드와의 연관성을 강화하고 인지도를 높일수잇어요 주의할점은 무작정 아무렇게 하면 안된다는것이에요
자칫 잘못하면 “그냥 다하나보네”라고 인식이 되는 순간 그동안 쌓아온 인지도가 

떨어 질수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고객의 소리에 민감하게 반응하기에요 

고객들의 한분들의 소리가 우리 브랜드의 인식과 이미지에 영향을 주고 브랜드의 성장에 가장 큰 요소 이기 때문이죠 

 

그렇기에 불만이나 문제가 생기면 발빠르게 대처해야 한다는것입니다  

 

그리고 브랜드 캠페인 실행을 해서 고객들에게 브랜드가 제공하는 가치를 재확인 시켜주는것이죠  

 

그리고 우리가 요즘 가장 많이하는 인스타그램 같은 SNS에 브랜드 이미지를 보여주는것이죠



그엄 우리 마케터들은 무엇을 해야할까요?

 

우리 타깃 시장을 파악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거죠
첨부터 무작위로 노출하기보단 우리를 원하고 우리에게 관심을 가질 타겟을 정해서 점차 넓혀가는 과정이 필요하답니다 

 

그럴래면 고객을 정하고 경쟁사를 분석하고 브랜드 메세지 설정하고 

우릴 알릴 채널을 설정해야해요!

 

소비자들을 위한 회원가입 혜택, 배송 정보, 상품 상세 내용등을 제공해서 신뢰감을 상승 시키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콘텐츠 제작시 우리 브랜드와 맞고 브랜드를 해치짖 않는 콘텐츠를 제작해야해요 보여지는 이미지가 곧 브랜드의 이미지라고 인식해주세요

 

이 외에도 정말 많은 여러가지가 있어요
우선 여기부터 시작해봅시다!

그럼 다음에 또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략마케팅이란? 해당전략은?  (0) 2024.03.14
마케팅 매체인 메타에 대해 알아봐요  (0) 2024.03.13
또 용어? 이번엔 글로벌 마케팅 용어!  (0) 2024.03.13
이번엔 5C다!  (0) 2024.02.13
4P,7P?? 앤 왜 또 늘은거지?  (0) 2024.01.31
4P?4C? 그게 몬데?  (0) 2024.01.23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