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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P?4C? 그게 몬데?

마케팅

by 마케팅베이비 2024. 1. 23. 16: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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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N년차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마케팅의 기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해요

기본하면 원론도 있고 많이 있죠  그중에서 저도 처음 시작하면서 배운것중의 하나가 

바로 4P ,4c 입니다 이건 고정관념이지만 시대가 변화하면서 이아이들도 변화한다고 기억해주세요!

그럼 이제 4P에 대해서 알아봐요!

 

4P 란?

Prpduct (제품), Promotion (촉진), Place (장소), Price (가격)

요 4가지를 말해요 

하나씩 뜯어보자면 제품은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하는 재화나 서비스를 말해요

​그럼 여기서 마케터의 Key는 이렇게 있습니다

(다는 아니니까 이게 전부라고 생각 하면 안되요~)

1) 고객의 불편함을 개선해 줄 수 있는 제품인가?

2) 고객의 요구를 충족 시킬 수 있는 제품인가?

3) 제품은 경쟁사의 제품과 다른 최소한의 성능을 제공하는가?

두번째 촉진은 우리 제품을 널리 알리는것을 말해요 

그럼 여기서 마케터의 Key는

1)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의 검색 키워드는 확인이 되었나?

2) 검색 키워드 리스트를 추출하였다면 어떤 광고와 홍보를 진행할 것인가?

3) 고객 혜택 및 재구매를 유도하기 위한 CRM은 실행되어지고 있는가?

4) 제품과 브랜드를 PR할 수 있는 카피 문구와 디자인은 준비되었나?

세번째 장소는 어디에 우리제품또는 서비스를 판매또는 제공할지에요 

그럼 여기서 마케터의 Key는

1) 우리 잠재 고객은 어디에 있는가? (인식 - 흥미 - 욕망 - 구매 단계의 마케팅 퍼널 이해!)

2) 유통 채널은 우리 제품을 판매하기에 적합한가? (뷰티 제품은 올리브영, 식품 제품은 마켓컬리 등 기본 쇼핑몰 입점과 더불어 제품군이 특화되어 있는 판매채널 확보 필요!)

3)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이 개인인가? 기업인가?

4) 온라인 시장과 오프라인 시장을 함께 보유하고 있는가?

 

마지막은 가장 중요한 가격이겠죠?

이때 마케터의 Key는

1) 경쟁사 5곳 이상의 가격은 확인하였나?

2) 상위 판매자의 가격대보다 높다면 우리 제품의 특징으로 잡을 수 있는 시장인가?

3) 고객 입장에서 우리 제품을 구입하기에 적합한 금액인가?

 

이렇게 4P를 정리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전 다음번에 찾아올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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