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생이의 마케팅 노트 세번째
용어가 참많져? 이제 시작이에여ㅋㅋ
용어가 진짜 너무 많아영
오늘은 MAU, DAU, AARRR을 알아볼께요!
자 첫번째 MAU는!
▶MAU
[ Monthly Active Users ]
MAU는 한 달 동안 해당 서비스를 이용한 순수 이용자 수를 나타내는 지표로
인터넷이나 게임 등의 해당 서비스를 얼마나 많은 사용자가 실제 이용하는지를 나타내는 지표를 말해요!
두번째 DAU는!
▶DAU
[ Daily Active Users ]
DAU는 하루 동안 해당 서비스를 이용한 순수 이용자 수를 나타내는 지표에요!
주로 데이터들은 플랫폼등에서 많이 측정하는데 MAU 같은 경우는 서비스 개선과 매출 극대화의 핵심지표입니다
▶ AARRR
각 단계마다 활용할 수 있는 지표가 다르지만 단계별로 접근해야해요!
측정된 지표의 의미를 제대로 이해하고,
개선해야 하는 목표 수준 설정한 후 실험을 통해 개선되어야해요!
A (Acquisition) : 고객유치
우리의 잠재 고객을 찾는 것으로 고객을 유치하는
모든 활동을 말하는 단계로 어떤 매체를 통해서 고객이 들어오고
오래 머무르고 결제 까지 할 수 있게 하는 단계를 말해요!
A (Activation) : 활성화
브랜드를 이용한다면 어떤 경험을 ?
단순히 방문했다는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에여 방문자들이
모두 구매로 이뤄지는게 아니에여 그렇기에 데이터 베이스를
구축하고 구매로 이뤄질 수 있는 관계 형성해야 합니다!
R (Retention) : 유지
다시 이용하는가?
유지율이 높아야 만족도도 높다고 볼수있어요!
우리를 다시 방문하고 우리껄 다시 살 수 있게 만드는거죠 보고
바로 구매를 하면 베스트이지만 보다가 나가는 이탈률도 발생해요!
이러한 이탈률도 줄이고 재방문율과 재구매율을 높일수 있도록
쿠폰, 적립금, 이벤트 등을 통해 개선해나갈수있어요!
R (Revenue) : 수익화
관심고객, 잠재고객 등을 구매 과정으로 갈 수 있게 유도하고
구매 고객을 충성고객으로 만들수 있는 전략을 짜는 단계에요!
R (referral) : 추천
기존 고객이 새로운 사람을 대려오는걸 말해요!
입소문으로 선순환구조를 만들어 나가는걸 말하는거죠!
우리가 아는 친구 초대나 바이럴 루프? 같은걸 말해요!
단순히 이 지표들을 파악만 하는것이 아니라 입체적으로 봐야해요!
AARRR은 구매고객여정으로 디지털마케팅으로
우리가 마케팅을 어떻게 했고
그 결과가 어떤지 지표로 확인할수있어요!
마생이는 요기까지!
또 찾아올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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