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용어? 이번엔 글로벌 마케팅 용어!
안녕하세요
N년차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용어를 알아볼꺼에요!
왜요? 저번에 알아봣자나요 하실수있을꺼에요
하지만 글로벌 마케팅을 이제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을꺼에요
코로나 풀리면서 이제 글로벌쪽으로 넗히는곳이 많죠
그런 용어도 달라진다는점 아시나요?
네? 그럼 용어 다시 배워야해요?
하실수있는데 전부는 아니고 특정용어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첫번째는 GMV(Gross Merchandise Value)입니다
주어진 기간 동안의 매출액, 상품 판매량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두번째는 RETURN입니다
일정기간 동안 구매한 고객들의 환불건 입니다
세번째는 FVF (Final Value Fee)입니다
최종 수수료로 가장 중요하다고 볼수있습니다
우리가 물건을 판매한다고 가정하에 매출이 100만원인데 플랫폼 수수료가 10%면 10만원을 제외한 90만원이 총 매출인 것이다
네번째는 REV (Revenue) 입니다
해당 용어는 총이익으로 수수료, 광고비 등 모든 수익을 합친 ‘총 수익’을 의미합니다
우리 이커머스는 다양한 수익 구조가 있습니다
그중 대표적인것이 수수료와 광고비용입니다
다섯번째는 MOM(month on month)입니다
이번달의 실적을 전월과 비교하는것입니다
여섯 번째는 QOQ(quarter on quarter)입니다
해당 분기의 실적을 직전 분기와 비교한것입니다
마지막으로 YOY(year on year)입니다
올해와 작년의 실적을 비교한것입니다
용어를 기억하실떄 영어 풀이가 어떤지 같이 보면서 기억해두시면 더 빠르고 쉽게 이해하실수 있습니다